본문 바로가기

나만의 꿀정보/뷰티

피부 타입별 선크림 추천템 정리, 첫번째 건성!

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디렉터파이님 영상을 토대로 선크림 추천템을 정리을 해볼까 해요!

디렉터파이님 덕분에 요즘 선크림 제품 성분들이 정말 좋아진 것 같더라구요ㅎㅎ

 

디렉터파이님은 세미매트 톤업 무기자차, 에센스 타입 무기자차, 혼합자차/유기자차

세가지 제품 유형 별로 A~C등급으로 나눴고

다음 피부 타입별로 TOP OF TOP을 뽑았어요!

 

저는 이중에서도 건성 분들이 쓰면 좋을만한 타입의 선크림 제품부터 설명드릴게요~

개인적으로 제 피부가 건성이라 건성부터..ㅎㅎ

 

우선 디파님이 선정한 유형별 선크림 중 C등급에서는 건성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은 없었구요.

B등급, A등급도 몇가지 없더라구요,, 아쉽ㅠㅠ

 

 

<B등급> 선크림 제품 중에서는

첫번째, 에센스 타입 무기자차인 더샘 에코 어스 올 프로텍션 선크림 SPF50+ FA++++

가격은 50ml에 15,000원, 이지워셔블이 가능하고, 지속력이 중상 정도이며

백탁 없는 무기자차 선크림이에요.

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기에 괜찮다고 하구요.

또 발림성이 좋고 건성이나 수부지에게 추천하는 선크림이라고 하네요.

 

백탁 있는 선크림은 얼굴이 하얗게 동동 떠서 정말 싫었는데 

요즘에는 백탁 없이 잘 나온다고 해서 선택의 폭이 좀 넓어진 것 같아요ㅎㅎ

 

 

두번째, 유기자차인 김정문알로에 큐어 수딩선젤 SPF50+ PA++++

가격은 50ml*2에 90,000원, 비싼 편이네요.

젤타입으로 수분감이 가득하구요, 끈적거림이 없는 제품이에요.

정리하자면 쿨링&수분공급 촉촉한 유기자차 선크림으로

건성이나 악건성에게 추천하는 제품이고

워터프루프 가능하며 그만큼 이지워셔블은 불가해요!

이중세안해주는 것이 좋겠죠!?

또 유기자차 선크림이기 때문에 영유아나 임산부에게는 비추천이랍니다.

 

건성이 쓰기 좋은 선크림! 디파님이 추천한 B등급의 제품은 이렇게 두가지이구요!

다음으로 <A등급>에 꼽힌 선크림을 알려드릴게요!

 

 

건성이 사용하기 좋은 선크림 A등급으로 꼽힌 유일한 제품은 바로

혼합자차 선크림인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모이스처 선크림 SPF50+ PA++++ 이랍니다.

가격은 60ml에 24.000원 정도에요.

일단 메이크프렘 선크림은 화장궁합이 좋다고 하고

무착향제로 백탁이 나타나는 듯하나 금방 사라져 촉촉함만 남아요.

또 약간의 번들거림은 있지만 끈적이진 않아요!

 

워터프루트 기능은 상(上)인데 그에 비해 이지워셔블로 잘 되는 편이라고 하네요~

건성이나 수부지, 복합성 피부 추천템이에요!

 

이렇게 제품 유형별! B등급, A등급의 건성용 선크림을 알아보았구요.

마지막은 디파님이 뽑은 건성 선크림 TOP OF TOP! 제품을 알려드릴게요~

 

 

<건성 워터프루프 TOP-랑벨 내츄럴 프레시 선크림 SPF50+ PA++++>

가격은 70ml당 32,000원이에요.

보습 성분이 고함량 들어가 있고 수분이 가득!

번들거림이 적고, 촉촉한 발림성을 가진 물광 선크림이라고 해요.

또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지속력이 높으나 그대신 이지워셔블은 불가해요~

건성이나 악건성에게 추천하고 사람에 따라 눈시림이 약간 있다고 하네요.

 

 

<건성 가성비 TOP-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SPF50+ PA++++>

가성비 제품인 만큼 용량대비 가격이 정말 저렴하더라구요

100ml에 20,000원이에요!

착향제가 들어있지만 성분은 굉장히 좋다고 해요~

클렌징폼으로 쉽게 세안할 수 있는 이지워셔블 제품이구요.

성분도 좋고 촉촉해 데일리 페이스/바디 선크림으로 사용하기에 좋고,

건성피부나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수부지 추천템으로 꼽히네요!